Brighti in woNdeRlanD

까딸란 수업1 본문

스페인이주기

까딸란 수업1

ㄱ ㄴ 2017. 11. 9. 08:28

스페인어로 강의하는 까딸란 초급 수업을 신청했다-_- 다행인건 선생님이 아는사람 ㅋㅋㅋ 나랑 같이 필라테스 듣는 사람이었다. 필라테스 시간에 영어로 통역도 해주시던분..! 수업에는 이태리사람, 루마니아사람, (까딸란모르는)스페인사람, 마요르카 거주민-_-. 도대체 마요르카 사람은 까딸란 수업 그것도 초급을 왜 듣느냔 말인가..! 뭐 일전에 바르셀로나에서 이사왔다는 이소 학교 친구 엄마의 말에 의하면 마요르카에서 까딸란 쓴다 하지만 자기는 하나도 못 알아 들었었다며-_- 한국말과 북한말의 차이정도 아니려나? 서울말과 제주어의 차이인가? 암튼 이 수업이 끝날 무렵엔 내 스페인어 실력이 늘어나 있을것만 같다;;;

각설하고 오늘배운거. 기초회화. 어느나라나 어느언어나 처음배우면 하는말이지 뭐:
너 어디사니? 이름이 뭐니? 몇살이니? 어느나라 출신이니?
어쩜 이리도 뻔한지.. 근데 중요한건 벌써 다 까먹었다 ㅠㅠㅠㅠㅠ

Com et dious? = Como te llamas? = What is your name? = 이름뭐니?

D'on ets? = De donde eres tu? = Where are you from? = 어느나라 출신이니?

On vius? = ? = Where do you live? = 어디사니?

일단 까딸란어로 수업이 진행되는데(나처럼 까딸란을 전혀 못하는건 아닌거잖아?) 사람들이 질문을 스페인어로 한다. 그러면 스페인어로 설명해주고 그래도 내가 못알아들으면 영어 설명을 해주신다;;;;; 여기에 더불어.. 여기는 마요르카이다보니 마요르낀(마요르카어)과의 차이점까지도 설명한다. 오늘은 관사에 대한것들이었는데 그건 이미 내가 찾아봐서 알고 있는거였다 ㅋㅋㅋ

난 이제 외국어 능력 관련 쓰라고 하면, 영어, 프랑스어, 스페인어, 까딸란, 마요르낀까지 써야겠다-_- 여기 사는 덕에 3개국어가 확 추가됐네.